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심리안정용품 전달 등 이재민 일상 복귀 지원
  • 기사등록 2020-09-25 11:32: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곡성군(군수 유근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지난 8월 수해로 인한 이재민에게 재난 심리안정 용품 총 600키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재난 경험자들이 일상에 조속하게 복귀하기 위해서는 심리적 충격으로 인한 정신적 외상을 적절히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 이에 따라 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곡성읍, 오곡면, 고달면, 오산면 이재민과 재난 현장을 경험한 공무원들에게 재난 심리 안정용품을 지원하게 됐다.

이번에 전달된 심리안정용품 키트는 생필품 12종으로 구성됐다. 파스, KF-94마스크, 과자꾸러미, 지압기, 치약 칫솔 세트, 비누, 밴드, 티슈, 파우치, 리플릿, 상담 가능한 기관 연락처가 꼼꼼하게 담겼다. 총 600개의 심리안정용품 키트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수해를 입은 각 마을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재난상황으로 불안 및 우울, 트라우마 반응을 보이는 주민들을 위해 마음건강상담실 운영, 전화상담 서비스 등 재난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정신건강 고위험군 주민에게는 지속적인 관리와 치료 지원, 마음 회복 프로그램 및 개별상담을 제공해  회복단계까지 안정화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윤현주 센터장은 “이재민들의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센터에서 최대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77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