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공공스포츠클럽 김영규 사무국장, 전국스포츠클럽협의회장 선임
  • 기사등록 2020-09-23 16:49: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영규 사단법인 순천공공스포츠클럽 사무국장(56)이 전국스포츠클럽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김영규 국장은 지난 8월 20일 순천팔마국민체육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전국스포츠클럽협동조합 전국스포츠클럽협의회 제1차 임시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회장으로 추대됐다.

이로써 전국스포츠클럽협동조합은 전임 이일재 회장으로 사임으로 공석이 된 회장에 김영규 사무국장을 추대함으로써 회장 궐위로 인한 업무공백을 메우게 됐다.

김영규 사무국장 또한 전국스포츠클럽협동조합 회장으로 선출되는 개인적인 영광과 동시에 향후 공공스포츠클럽을 활성화시켜야 하는 중책을 떠맡게 됐다.

전남은 2020년 9월 기준 순천, 세한, 곡성, 나주 등 13개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과 장흥군공공형스포츠클럽의 학교연계형 한종목 스포츠클럽 등 총 14개의 스포츠클럽을 보유하고 있다.

전국적으로는 125개의 공공스포츠클럽이 운영 중이다.

김영규 사무국장은 지난 2017년 9월부터 순천공공스포츠클럽의 사무국장을 맡으면서 공공스포츠클럽 사업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에게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체육복지를 실현하여 공공스포츠클럽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전라남도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 위원장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기도 한 김영규 사무국장은 또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범시민회의 사무처장을 비롯하여 택견 명인으로서 대한택견연맹 전무이사, 사)대한택견회 사무처장 역임 등 화려한 이력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특히 김영규 사무국장은 스포츠클럽에 대한 폭넓은 식견과 혜안으로 2018년 전국우수클럽 초청 순천교류대회와 전통종목 보급사업 택견전국대회를 개최하였고,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는 전라남도 택견이 금 2․은 1․동 2개를 획득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김영규 사무국장은 지난 2018년 순천시체육회 종목단체 ‘우수단체상’을, 2020년에는 대한체육회장상을 각각 수상하는 등 순천스포츠클럽클럽 위상 제고에 선봉장 역할을 했다.

김영규 전국스포츠클럽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전국 공공스포츠클럽의 운영이 힘겨운 실정에서 중책을 맡게돼 마음이 매우 무겁다”며 “그러나 누군가는 해야 할 임무이기에 소신과 철학을 가지고 공공스포츠클럽 발전에 헌신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재무 전라남도체육회장은 “김영규 사무국장은 지난 1월 민선 1기 전라남도체육회장 공약실천준비위원회 위원 역임, 현 스포츠공정위원회 위원장 등 전남체육계에서는 보배 중의 보배”라고 평가하면서 “그 능력을 십분 발휘하여 전국스포츠클럽협의회 회장의 소임을 다해 줄 것으로 기대가 매우 크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76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