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물의약연구센터,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기술사업화지원
  • 기사등록 2020-09-21 17:26: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생물의약연구센터)은 지역혁신 인프라를 활용해 유망기술 사업화 촉진을 지원하는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기술사업화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총 30억원의 전남도, 화순군의 지원을 받아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기업(3년 내)을 대상으로 화순백신산업특구등 전남도내 혁신 인프라를 활용해 스타트업이 시장에 진출하고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창업부터 사업화 전주기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으로는 생물의약연구센터(주관기관, 화순), 나노바이오연구센터(장성), 천연자원연구센터(장흥), (재)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화순), 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화순) 등 5개 기관이다.

 

주관기관인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생물의약연구센터)은 창업기업 전주기 시스템 구축ㆍ운영 및 R&D, GMP (시)생산, 품질관리시험분석 등을 지원하고, 나노바이오연구센터는 의료기기 기술개발, 천연자원연구센터는 천연물 R&D, 비임상 효력시험, 한국 화학융합시험연구원(헬스케어연구소)은 비임상, 독성시험, 화순전남대병원(의생명연구원)은 임상시험 컨설팅을 지원한다.


생물의약연구센터 곽원재 센터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 지식 및 새로운 기술을 공유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을 활용한다면 창업기업의 실패율을 줄이고 투자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창업 기업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며 “창업기업이 실감할 수 있는 촘촘한 지원으로 어려운 창업에서 쉬운 창업을 유도하고, 화순 백신산업특구가 창업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 공고는 9월 16일부터 10월 15일까지 30일간 전남도, 화순군,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7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