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공공시설물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 재해복구 1109건, 영조물배상 6296건 공제 가입 -
  • 기사등록 2020-08-10 12:39: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가 한국지방공제회에 건물시설물 재해복구, 영조물배상, 업무배상 공제를 가입해 각종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하고 있다.

 

현재 건물시설물 재해복구 1109, 영조물배상 6296, 업무배상 7(통합민원, 인감, 가족관계등록, 여권, 지적측량, 차량, 토지이용)의 공제를 가입한 상태다.

 

건물시설물 재해복구 공제는 건물시설물에 화재, 설해, 건물의 노후로 인한 자연도괴붕괴, 테러폭발 등 각종 재해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재해보상과 재해복구를 지원받는 제도다.

 

영조물배상 공제는 지방자치단체가 소유사용관리하는 시설의 관리상 하자로 타인의 신체나 재물을 훼손시켜 법률상 배상책임이 발생하는 경우 배상해주는 제도다.

 

또한, 도로 주행 중 포트홀로 인한 차량파손 피해, 시에서 관리하는 청사공원도서관수영장하천 등에서 발생한 사고에도 지자체의 배상책임을 판단해 그 책임이 인정되는 경우 배상받을 수 있다.

 

업무배상 공제는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이 각종 민원 발급 업무 상 부주의 또는 과실로 인해 제3자에게 배상책임이 발생한 경우 배상해주는 제도다.

 

시 관계자는 각종 사업으로 추가되는 신규 시설물과 건물에 대해 수시로 공제에 가입하고 있다라며시 소유의 건물이나 시설물의 하자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우 반드시 시설물 담당부서에 문의 후 사고 접수해 피해 보상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47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