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도덕면 동촌경로당 신축 준공 개소 - 사업비 2억원 들여 마을 어르신 복지 쉼터 역할 기대
  • 기사등록 2020-08-07 15:29: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7일 도덕면 동촌경로당에서 송귀근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이재학 부의장과 지역구 의원 및 주민, 기관·사회단체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

 

송귀근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특히, 코로나19의 감염예방을 위해 준공식 전날 행사장과 주변에 대한 일제 방역을 실시하고, 행사 당일에는 참석자에게 마스크 배부, 손소독제 비치, 발열체크 실시, 최소 간격 두기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에 최선을 다했다.

 

이날 준공식을 가진 도덕면 동촌경로당은 마을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총 사업비 2억원을 투자 주방, 거실, 어르신 생활공간 등을 포함한 철근콘크리트 구조물 지상 1층(연면적 84.66㎡, 25.6평) 규모로 건립됐다.

 

송귀근 군수는 경로당 신축 축하와 더불어 그동안 코로나19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었던 어르신들을 위로․격려하면서 “어르신들의 여가선용 공간인 경로당을 신축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편히 모실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고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준공 개소 테이프 절단

또한, 방홍래 동촌마을 노인회장은 “기존 경로당은 노후 되고 공간이 협소해 우리들이 이용하는 데 많은 불편을 겪었으나, 이제는 새 보금자리에서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올해 노인복지 예산 1천29억원(작년대비 89억 증)을 편성해 노인일자리 증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경로당 전담 주치의제, 어르신 효도밥상 확대, 경로당 신축 및 증개축 지원, 공기청정기 보급, 정수기 렌탈지원, 좌식의자 보급, 가전제품 지원 등의 사업을 실시하는 등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4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