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공동모금회, 진도군과 기부활성화 MOU 체결 - 민관 협력을 통한 코로나19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지원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20-08-06 16:55: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노동일)는 6일 진도군청에서 이동진 진도군수,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상규 사무처장, 진도군기초푸드뱅크 천율곡 센터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재난 극복에 힘쓰고자 개인 기부활성화를 위한 MOU협약을 체결했다.

 

체결한 협약은 민관협력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생계유지가 곤란한 진도군 저소득 위기가정을 지원코자하는 추진한 모금사업으로, 진도군에 거주하는 진도군민.관내자영업자 뿐만 아니라 금융기관 · 학교 · 관공서 등의 개인을 대상으로 기부자 발굴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진도군은 거리홍보.주민센터 이용자 대상 등을 통해 모금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홍보에 적극나서며,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연중에 모아진 성금을 코로나19에 고통받는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4일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에서 매년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가정에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이불구입비로 1천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탁된 성금을 기부목적에 맞게 구입한 물품을 협약체결에 뒤이어 전달하였으며, 코로나19로 힘든 진도군 저소득 250세대에 배포될 예정이다.

 

진도군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연말 희망나눔캠페인 모금활성화를 위해 공직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시작으로 읍.면별 일일찻집을 운영하여 모아진 성금으로 매년 기부에 동참했다.

 

이날 이동진 진도군수는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를 만들고자 지역주민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저의 공약 중에 하나였다”며 “더 많은 소외계층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상균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보배로운 섬 진도에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주셔서 감사드리며 투명한 나눔을 위해 앞장서는 기관이 되겠다.”며 “전남도민 모두가 소다수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여 나눔이라는 행복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코자 연중 상시 복지사업을 위한 소다수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소다수캠페인은 ‘소중한 다수의 기부’라는 의미로 생활 속에서 적은 금액으로 매월 기부에 참여하는 전 국민 기부 캠페인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46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