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 개최 - - 경쟁력 있는 맛집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 기사등록 2020-08-06 16:46: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5일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에서 군 관계자, 요식업체 대표, 언론인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를 가졌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 5월 15일부터 7월 말까지 관내 음식점 5개소를 대상으로 메뉴개발, 경영기법, 홍보마케팅, 위생 등 식당 운영 전반에 대해 외식 컨설팅 전문가가 현장을 방문하여 지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컨설팅에 참가한 음식점은 물맞이산장(무안읍), 무안식당(무안읍), 승달가든(무안읍), 무안명가횟집(망운면), 하늘꿈식탁(일로읍)이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낙지, 한우, 양파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개발된 요리 19종을 선보였으며, 이 요리들은 각 음식점 메뉴로 상품화 될 예정이다.

 

컨설팅에서 전수된 메뉴는 차돌박이 영양전골, 장어조림, 한우국밥, 낙지무침, 해물 순두부 등으로 음식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육수와 소스 중심으로 맛을 개선 하였으며, 향후 무안의 대표 음식으로 자리매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군수는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심하도록 각 음식점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무안의 맛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우수한 맛집을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이번 평가회 이후에도 레시피 보완지도와 관내 외식업체 경영마인드 교육 실시 등 음식점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46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