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광주청년 종합실태 조사 두번째 실시 -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착수보고회 개최
  • 기사등록 2020-08-05 17:47: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는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청년들의 삶 전반을 파악할 수 있게 ‘광주청년 종합실태조사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열고 12월까지 문헌조사, 면접조사, 심층인터뷰 등을 통해 실태조사를 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종합실태조사는 지난 2015년 광주시가 전국 최초로 실시한 후 두 번째로, 지역 청년의 현실을 반영한 청년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경제상황, 문화, 주거, 건강, 결혼 등 청년 삶 전반을 조사하고, 포스트 코로나 이후 청년의 정책 수요를 파악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용역을 맡은 리서치코리아와 청년정책 전문가, 청년정책 수행기관 등이 참여해 실태조사 계획, 추진일정, 과업수행방법 등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실태조사는 문헌조사, 면접조사, 심층인터뷰 등으로 진행되며, 필요한 경우 공청회토론회세미나 등을 열어 조사연구 상황을 공유하고 지역 청년들의 현장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청년정책의 종합적인 연구를 통해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되는 청년도시 광주가 지향하는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당당하고 넉넉한 청년의 삶을 보장하는 청년정책을 찾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2015광주청년 종합실태조사에서 광주청년포럼·청년도시컨퍼런스 등을 열고 정책과제로 세부조사와 구체적인 지원 대상을 발굴했다. 2017년에는 광주청년 계층별 실태조사를 통해 주거·금융 지원 정책 등을 발굴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4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