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치매안심센터, 가가호호 찾아가는 쉼터 운영 - 인지자극훈련, 워크북, 미술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20-08-05 13:00: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목포시는 치매환자의 가정을 방문하는 ‘가가호호 찾아가는 쉼터 방문서비스’를 새롭게 운영 중에 있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치매안심센터 대면 프로그램이 중단되어 치매환자의 인지 및 일상생활 기능에 많은 악영향을 끼칠 것을 우려해 직접 가정으로 방문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가가호호 찾아가는 쉼터 방문 서비스’는 치매안심센터 전문 인력이 직접 치매환자 가정을 방문해 주 2회 총 8회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인지자극훈련, 워크북, 미술 프로그램 등 치매환자의 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시는 프로그램 시작 전에 직원 및 어르신들의 발열체크와 마스크착용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지속에 따라 치매어르신들의 인지기능 악화와 사회적 고립이 우려 된다” 며 “찾아가는 쉼터를 운영해서 치매환자와 가족 돌봄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치매안심센터 집합교육이 재개될 때까지 가가호호 방문서비스를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콜센터(1899-9988) 또는 목포시 치매안심센터(270-4271)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45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