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년 ‘나주시민의 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 지역개발, 사회복지, 충효도의, 산업경제, 교육문화 5개부문
  • 기사등록 2020-08-05 11:38: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가 2020년 ‘시민의 상’ 주인공을 찾는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시민과 출향인을 대상으로 올해 나주시민의 상을 오는 9월 18일까지 추천받는다고 5일 밝혔다.

 

나주시민의 상은 △지역개발 △사회복지 △충효도의 △산업경제 △교육문화 등 총 5개 부문별 1명씩 선정한다.

 

대상자는 공고일(2020. 8. 3.) 현재 나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거주하며 해당 분야 공적이 뚜렷한 시민으로 나주시청 실·과·소, 읍·면·동장, 지역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나주시청 총무과로 신청하면 된다.

 

단, 동일 공적으로 추천된 날부터 2년이 경과하지 않았거나 금고 이상 형을 선고 받은자, 기 수상자 등은 추천 대상에서 제외된다.


최종 선정자는 시민의 상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30일 ‘제26회 나주시민의 날 행사’를 통해 시상할 계획이다.

 

추천서, 공적조서 등 구비서류 양식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 또는 나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받을 수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시민의 상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남몰래 헌신해왔던 공로를 공식적으로 예우하기 위함”이라며 “자랑스러운 시민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과 시민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민의 상은 지난 1996년 첫 발을 뗀 후 지금까지 총 31명의 수상자를 발굴했으며 역대 수상자들의 공적을 영구 기록·보존하는 등 각별히 예우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4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