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공공도서관, 비대면 서비스 확대 운영 - 책과 사람을 연결합니다!
  • 기사등록 2020-07-31 19:55: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영광공공도서관(관장 장혜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주민의 도서관 방문이 어려워짐에 따라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매달 각 자료실에서 운영되던 북큐레이션 코너를 변화하는 시대와 상황에 맞춰 담당사서가 직접 소개 동영상을 촬영하여 소개하는 「온라인 북큐레이션」과 면역력이 약해 바깥 활동이 제한된 유아와 어린이가 있는 가족회원을 위한 전집 택배 대출서비스인 「집으로 책 마실」, 그리고 청소년 및 성인을 위한 주제별 맞춤 책꾸러미를 택배로 대출하는 「책을 골라드립니다」 등 이다.

 

「온라인 북큐레이션」은 매달 새로운 주제에 따라 사서가 추천하는 책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영광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링크를 통해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집으로 책 마실」과 「책을 골라드립니다」 서비스는 영광에 거주하는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 신청만으로 무료 택배서비스(왕복택배비 도서관 부담)로 책을 받아볼 수 있으며 대출기한도 이용자 편의를 고려하여 15일에서 30일로 연장하여 운영한다.


영광공공도서관 장혜란 관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새로운 독서환경을 조성하겠다.”며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집에서 쉽고 편하게 만나고자 하는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공공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61-353-2690)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42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