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 반남면,‘은빛 영양배달사업’추진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 독거노인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15가구 대상, 매달 1회 밑반찬 지원
  • 기사등록 2020-07-31 13:31: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 반남면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지원 사업에 나선다.

 

반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지사협)는 31일 코로나19 극복 및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의 영양 건강을 위한 ‘정성가득! 은빛 영양배달사업’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홀로 거주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15가구를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매달 1회 밑반찬 3종을 지원할 예정이다.

 

위원들이 밑반찬을 직접 만들고 배달하면서 주민들의 건강과 안부도 함께 점검하기로 했다.   

 


특히 사업 재원은 그간 꾸준한 봉사와 기부로 나눔 공동체에 앞장서왔던 반남면 소재 ㈜일성기업(대표 나용철)의 후원을 통해 마련됐다.

 

나용철 대표는 성금 3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며 영양 가득한 반찬에 온정을 보탰다.

 

이날 반찬을 전달 받은 주민 박 모씨는 “코로나19로 외출 기회가 적어 누룽지로 끼니를 때울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맛좋은 밑반찬을 전해주니 고마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이경식 반남면장은 “밑반찬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더 어렵게 생활하는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업을 강화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복지특화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4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