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병대 도의원, ‘전남 의대’ 유치, 지역 선정이 먼저
  • 기사등록 2020-07-16 17:11:02
기사수정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민병대 의원(민주당.여수3)은 지난 15일 제344회 임시회 제1차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전남의 취약한 의료문제 해결과 공공의료 기반 확보를 위한 전남 의대 설립 추진에 우선적으로 지역선정이 먼저 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민병대 의원은 “전남 의대 유치.설립의 가장 큰 이유는 전남의 의료적 취약 때문이다” 며 “전국 광역지자체 가운데 유일하게 의대가 없는 전남에 의대가 설립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지만, 전남도에서는 전남 의대 유치에 앞서 어디에 전남 의대를 세울지 그 위치를 선정하는 것이 먼저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유치 후선정은 지역의 갈등만을 부추기는 것이며 나아가서 전남도가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라며 “위치선정은 더 이상 정치적이어서는 안 되고 명확한 기준과 원칙하에 선정되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했다.

 

또 동.서 어느 곳이 선정되더라도 상대적으로 의료환경이 취약한 지역에 대한 대처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강영구 보건복지국장은 “전남권 의과대학 필요성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도 공감대가 충분히 형성되어 수차례 제기했으나, 복지부에서도 여론 수렴과정과 전문가집단의 의견이 필요하다는 입장으로 아직까지 결정된 바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고 답변했다.

 

전남도는 지난 5월 도내 동부권과 서부권이 의대 유치를 둘러싸고 갈등 조짐을 보이자 목포대, 목포시, 순천대, 순천시와 함께 힘을 모아 전남도내 의과대학 유치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대학, 시민·사회단체, 지자체와 함께 ‘전남권 의과대학 설립’ 범도민 유치 결의대회 및 출범식을 갖는 등 의대유치에 전력을 기울여왔다.[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3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