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2020 소비자 선정 스포츠레저 대상’ 수상 - 체육인교육센터 유치 성공 ‘스포츠메카’ 도약 - 정종순 군수 “스포츠산업 발전으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을 것”
  • 기사등록 2020-07-16 14:34:27
기사수정


장흥군(군수 정종순)이 스포츠교육기관운영 부문 ‘2020 소비자 선정 스포츠레저 대상’을 수상했다.

 

데일리스포츠한국이 주관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리빙TV가 후원하는 올해 스포츠레저 대상은 학계와 전문가로 꾸려진 심사단의 평가와 설문조사 결과를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16일 장흥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장흥군과 데일리스포츠한국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은 당초 서울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기관 방문 전수로 변경됐다.

 

장흥군은 민선7기 들어 스포츠를 군정 핵심 정책으로 설정하고, 전국 규모 스포츠대회와 동계 훈련팀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대한체육회 체육인교육센터 유치에 성공하며 ‘스포츠메카’ 도약의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

 

체육인교육센터의 운영이 본격화되면 연인원 6만 5천명에 이상의 스포츠인과 관계자들이 장흥군을 방문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비 370억원이 투입되는 체육인교육센터의 건립과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장흥군은 올해 2월 스포츠산업단을 발족했다.

 

7월 9일에는 대한체육회, 전라남도와 업무협약을 맺고 각종 행정적 지원과 운영관리 등에서 상생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군은 앞으로 체육인교육센터와 연계해 현대식 체육관, 축구장, 야구장 등 종합체육시설 확충을 추진한다.

 

다양한 스포츠 시설을 집약해 ‘정남진 종합 스포츠타운’을 조성하고 국제대회와 전국대회를 유치하는 등 전국 최고의 스포츠메카로 발돋움한다는 목표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스포츠산업 발전을 시작으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며, “스포츠, 문림의향, 안전, 친환경의 ‘4(four)메카 장흥’을 만들어 군민 행복 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전남인터넷신문=임이성 기자]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33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3~7일 개최
  •  기사 이미지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지정 “구례 화엄사 화엄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