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체육회 2020년도 전통스포츠보급사업 공모 선정 - 대한체육회 2020년 전통스포츠보급사업, 줄다리기와 줄넘기 선정
  • 기사등록 2020-07-15 16:58:40
기사수정


전라남도체육회(회장 김재무)가 코로나19 파장에도 불구하고 선진 체육행정을 구현하며 하반기 첫 공모사업으로 전통스포츠보급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전라남도체육회는 14일, 대한체육회로부터 2020년도 전통스포츠보급사업 최종 선정 결과를 받고, 줄다리기와 줄넘기 종목이 선정돼 6천6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전통스포츠보급사업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전통종목을 스포츠 활동으로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종목 활성화에 기여할 우수 사업을 발굴하기 위함이 목적이다.

 

줄다리기와 줄넘기 종목에 선정된 전남은 앞으로 각종 대회와 강습, 체험박람회 등을 개최하며 도내 전통스포츠 저변확대와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다.

 

다시말해 전통종목 운동회와 순회 체험마당을 통해 전통문화 인식 확산 및 계승 발전, 유소년 및 지역민의 건강한 인성 개발에 기여한다는 계산이다.

 

이를 위해 전라남도체육회는 줄다리기, 줄넘기협회와의 긴밀한 공유를 통해 세부적인 사업계획서를 작성, 시행할 계획이다.

 

김재무 회장은 “전통스포츠보급사업은 우리나라 고유의 스포츠인 전통스포츠를 소중하게 여기며 앞으로 계승해야 할 사명감을 갖게 하는 더없이 좋은 사업이다”라고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종목의 전통스포츠보급을 통해 유소년 학생들에게 전통 교육 기회 제공 등 꾸준하게 저변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통스포츠보급사업에는 전남, 강원, 대전 등 8개 시․도체육회와 대한민국 족구․줄다리기․줄넘기협회 등 총 11개 단체에서 선정의 영광을 안았으며, 사업비는 총액 5억5,900만원이다.[전남인터넷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3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