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철도 전남본부, 지역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 - 맞춤형 직무 현장실습 교육 통해 취업역량 도모와 지역인재 양성 기여
  • 기사등록 2020-07-13 19:18: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본부장 전장호, 아래 전남본부)는 13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지역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철도직무 현장실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봉운 한국철도 전남본부 차량처장(왼쪽에서 3번째)이 실습생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사진/전남본부 제공)

전남본부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하절기와 동절기 방학기간을 통해 지역 대학생 현장실습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도 하절기에는 순천대학교 기계공학과와 전기공학과 학생 3명이 참여한다.

 

이번 현장실습은 차량직무에 관한 현장실습으로, 한국철도공사 소개와 철도차량 직무에 관한 교육이 실시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는 관내 차량정비기지인 순천과 여수차량사업소에서 직접 직무를 체험함으로서 철도차종의 정비 및 운용에 대한 학습을 통해 차량직무에 관한 이해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전장호 본부장은 “현장실습을 통해 우리지역 학생들이 철도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높아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면서, “앞으로도 지역 청년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과 함께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생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31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