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관내 모든 상가 ‘마스크 의무 착용’스티커 부착 홍보 - 언제, 어디서든 꼭 마스크 착용하세요!
  • 기사등록 2020-07-13 17:55:26
기사수정


강진군은 지난 9일부터 3일간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홍보 스티커 4,000매를 제작해 강진읍 전체 상가와 면 소재지 상가를 중심으로 부착했다고 밝혔다.

 

군 보건소는 최근 광주·전남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어 상가, 의료기관, 약국, 관공서를 포함한 모든 시설 출입구에 스티커를 부착해 마스크 착용에 대한 군민 의식을 높이고자 홍보에 나섰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밀폐된 환경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1시간 이상 침방울(비말)이 많이 튀는 환경에 노출되면 코로나19에 감염될 확률이 50% 이상 증가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 보다 감염 가능성이 80% 이상 감소한다며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강진군도 매일 오전, 오후 두 차례 안전재난 문자를 통해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좋은 등급의 보건용 마스크를 쓰고 있다고 하더라도 잘못 착용하면 그 효과가 덜할 수밖에 없으므로 마스크 착용 전 손 씻기, 입과 코를 완전히 가리는 등 올바른 마스크 착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태령 보건소장은 “마스크 착용은 코로나19를 예방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자, 우리 모두의 생명을 지키는 길”이라며, “더워지는 날씨 속에서 조금 갑갑함을 느끼실 수 있지만 나와 이웃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꼭 마스크를 착용하여 이겨내자”고 당부했다.[전남인터넷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31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맛비 속에 붉게 익어간 고추
  •  기사 이미지 우렁이 알의 아름다운 자태
  •  기사 이미지 해무 속 가득 피어난 다도해해상국립공원 홍도원추리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