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북구, 저출생 대응 아이디어 공모 - 오는 21일까지 저출생 극복 아이디어, 슬로건, UCC 3개 분야
  • 기사등록 2020-07-13 10:48:37
기사수정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저출생 극복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에 나선다.

 

북구는 오는 21일까지 ‘2020 저출생 대응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출생인구 감소를 극복하고 출산 장려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저출생 극복 아이디어 ▴슬로건 ▴UCC 3개 분야로 저출생 인식제고, 결혼・출산 장려, 기존 정책 개선 등에 대해 제안하면 된다.

 

참여는 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관련 서류를 오는 21일까지 여성아동과로 방문, 우편,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여성아동과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는 오는 28일 당선작을 발표하고 최우수상 80만 원 우수상(2명) 각 40만 원, 장려상(2명) 각 20만 원을 시상할 예정이며 우수 아이디어는 구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관심 있는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우리두리 작은결혼식’, ‘저출생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등 결혼, 출산, 가족친화 분위기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3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