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화양면‧삼일동 새마을회, 장등해수욕장 등 청결활동 나서 - 화양면…지난 9일 면사무소 직원, 주민 등 60여 명과 함께 쓰레기 50마대 수… - 삼일동…10일 신덕 피서지 청결활동 및 관내 경로당 18개소 에어컨 청소 봉…
  • 기사등록 2020-07-12 18:59: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화양면과 삼일동 새마을회가 장등해수욕장과 신덕 피서지 등 해안가 청결활동에 나섰다.

 


여수시 화양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신영식)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이귀덕)는 지난 9일 장등해수욕장을 찾아 면사무소 직원, 마을 주민 등 60여 명과 함께 해수욕장에 떠밀려 온 해양쓰레기와 해수욕장 주변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며 해수욕장 개장 준비를 마쳤다.

이날 새마을회 회원 20여 명은 여름철을 맞아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여수 이미지를 제공하고 편안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신덕 해안가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10개 마을 새마을회 회원은 본인 담당 마을의 경로당 에어컨 필터 청소와 작동상태를 점검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서길수 삼일동 새마을협의회 회장은 여름을 맞아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좋은 이미지 제공과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시원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앞으로도 삼일동이 깨끗하고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일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매월 1회 이상 경로당과 버스승강장, 신덕해안가 등 취약지역에 대한 청결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여름철 열무김치, 겨울철 김장김치 나눔행사 등 주민을 위한 이웃 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30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