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반남면의용소방대, 철저한 코로나19 대비 - 반남면, 코로나19 예방에 행정력 집중
  • 기사등록 2020-07-10 15:05:13
기사수정


나주시 반남면(면장 이경식)은 9일 반남면의용소방대(대장 최기선) 주관으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청정 반남’을 지키기 위해 긴급 방역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방역활동에는 반남면 남·녀 의용소방대원, 행정복지센터 직원 30여 명이 참여하여 반남면행정복지센터와 농협, 승강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꼼꼼하게 소독했다.

 

또한, 최근 광주·전남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 등을 고려해 주민들에게 마스크 착용 및 불필요한 모임 자제 등 개인별 방역 준수사항 등을 홍보했다.

 

반남면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을 폐쇄조치하고 매일 마을방송 등을 통해 방역수칙 준수,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 등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고령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건강을 확인하는 등 코로나19로 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최기선 의용소방대장은 “오늘 방역활동은 코로나19로 주민들이 힘들어하는 가운데 폭염과 장마로 모기 등 해충피해가 심해지기 전 주기적인 방역으로 깨끗한 생활환경을 지켜내자는 의미로 준비했다”며 “다함께 코로나19 에서 안전하고 청정한 반남면을 만드는 지킴이가 되자”고 말했다.

 

이경식 반남면장은 “계속되는 무더위에도 꾸준한 방역활동에 힘써 주시는 의용소방대원들께 감사드리며, 건강하고 쾌적한 청정 반남 만들기에 기관사회단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반남면의용소방대는 폭염과 장마를 앞두고 지역 내 청결한 환경 유지를 위해 6월말부터 매일 26개 마을과 다중이용시설을 정기적으로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전남인터넷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30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