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립교향악단 2020교향악축제 무대 오른다 - - 8월 5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말러 교향곡 5번’선보여 -
  • 기사등록 2020-07-09 14:34: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조규진)‘2020교향악축제에 참여해 85()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연주회를 선보인다.

 


올해로 32회를 맞이하는 2020교향악축제는 대한민국 최고, 최대의 클래식 음악 축제로, 전국의 총 14개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2주간 클래식 음악의 대향연을 펼치는 대규모 행사다.

 

당초 올해 4월에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축소·연기돼 진행한다.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조규진의 지휘로 펼쳐지는 청주시립교향악단의 이번 공연은 구스타프 말러 탄생 160주년을 기념해 말러 교향곡 제5을 연주한다.

 

이 곡은 말러 음악 인생의 전환점을 만들어준 작품이자 그의 곡 중 오늘날 가장 인기가 높은 작품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이에 앞서 피아노의 거장 리스트가 작곡한 피아노 협주곡 제1을 선보인다.

 

이 곡의 연주자로 나서는 한상일은 순수 국내파 피아니스트로 국제 콩쿠르에 입상한 저력 있는 음악가로, 피아니스트 백건우로부터 본인만의 개성있는 소리가 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조규진 지휘자는 국내 최대 음악축제인 교향악축제에 청주시립교향악단이 참가해 지역 교향악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일 것이며 교향악단의 대외적 이미지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서울에서 공연을 선보이는 만큼 시민들의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R 4만 원, S 3만 원, A 2만 원, B 1만 원이며, 8세 이상 관람가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29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 차돌 복숭아 맛과 품질 좋아
  •  기사 이미지 30년 베테랑 어부 “함평낙지 잡기 힘드네”
  •  기사 이미지 장맛비 속에 붉게 익어간 고추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