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국 전 법무장관, '상상인' 관련없다. 언론사들 정정보도 해 달라 - 검찰 "이 사건과 조국 전 법무장관은 무관하다는 결론"
  • 기사등록 2020-07-09 08:49:49
기사수정


서울중앙지검 반부패1부(부장검사 김형근) 심리로 8일 오후 열린 재판에서 상상인저축은행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이 사건과 조국 전 법무장관은 무관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또 조 전 장관에 대해 언론 등을 통해 제기돼왔던 검찰 유착설 등도 혐의가 없다고 봤다. 이에 대해 검찰은 “해당 의혹이 이번 범행이 일어난 기간과 전혀 맞지 않아 수사의 필요성이 없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검찰의 발표가 나오자 조국 전 장관이 개인 메시지를 통해 언론사들에게 이 사건과 관련, 자신의 이름을 단 제목으로 조국은 무관하다는 점을 보도해달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이날 조 전 장관은 [언론사 여러분께 정중히 요청합니다]란 제목으로 언론사들을 상대로 보낸 단체 메시지에서, 검찰 수사로 자신의 무관함이 확인되었으니, 이 사건 관련 의혹을 보도했던 만큼의 비중으로 자신의 무관함을 밝혀달라고 요구한 것이다.

 

이 메시지에서 조 전 장관은 “지금도 '상상인'이라는 검색어를 치면 나의 이름이 제목에 올라와 있다”면서 자신을 의혹의 당사자로 보도한 언론들을 향해 서운함을 전했다.

 

이어 “이제 내가 전혀 무관함이 검찰에 의해서도 확인되었으나, 그 점을 기사 제목에서 밝히는 언론은 극히 드믈다”고 개탄하고는 “기사 구석에 슬쩍 끼워 넣어 놓았을 뿐”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언론사 여러분이 믿어 의심치 않고 추종해왔던 검찰 수사로도 나의 무관함이 확인되었으니, 그 동안 보도했던 만큼의 비중으로 나의 무관함을 밝혀주시길 정중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29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