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전문적학습공동체 49팀, 역량강화를 위한 대표자 원탁회의 개최 - 교원 전문성, 전문적학습공동체로 함께 키워가요!
  • 기사등록 2020-07-06 18:10: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재천 기자]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6월 24일과 30일, 7월 2일 3회에 걸쳐 새로 개관한 강진청소년수련관에서 강진지역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들과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원탁회의에는 강진 관내 유초등 19개팀, 중학교 16개팀, 지역 단위 6팀, 정책 과제 8팀 등 강진전문적학습공동체 총 49팀 전원이 참가하여 올해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과정에서 나타나고 있는 어려움과 해결방안을 공유하였다.

 

대표자들은 학사 일정과 교육운영 등으로 모임 시간 확보가 쉽지 않은 문제와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자유롭게 연구하는 풍토 마련 등으로 성장하는 모습에 만족감을 느낀다며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함께 토의하였다. 특히 교사들은 전문적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 평상시 연수나 워크숍 등을 지원해줄 것을 제시하기도 했는데 강진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의 의견에 공감하면서 이를 적극 수용하기로 하였다.

 

회의에 참가한 강진중앙초 김샛별 교사는 “교육지원청에서 일방적으로 일정을 전달하는 형식이 아니라 전학공에서 해보고 싶은 것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할 수 있어서 배려받는 느낌이 들었다. 또 함께 어려움을 이야기하다 보니 마음이 편안하고 앞으로 전학공을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될 것 같다.” 며 원탁회의에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윤채현 교육장은 “선생님들의 열정으로 학교가 아름답게 피어나는 것을 실감한다. 코로나19 속에서도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전문적학습공동체가 학교 현장에 정착되고 선생님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27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