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당노인복지관,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하는 여름나기 선풍기 지원
  • 기사등록 2020-06-29 15:42: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15일(월)~19일(금) 5일간 온라인 모금함 네이버 해피빈의 지원으로 혹서기에 취약한 재가센터 대상자에게 선풍기를 지원하였다.

 

이번 선풍기 지원은 무더위에 취약하고 정서적으로 고립되어 있는 재가센터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폭염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선풍기 14대를(1,120,000원 상당) 지원하였다.

 

여름철 폭염 사망자의 절반 이상은 노인으로 재가센터 대상자도 위험 대상이었으며, 올해 역대급 폭염이 예상 된 가운데 낡은 부채로만 더운 날씨를 이겨내야 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어르신은 올해 여름도 무사히 지나가길 바랄 뿐입니다.’ 모금함을 개설하게 되었고, 614명의 나눔의 손길이 모여 진행할 수 있었다.

 

선풍기를 받은 김말순(가명,88세) 어르신께서는 “있는 선풍기는 진작 고장이 났지만 매년 여름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꺼내만 놓고 결국 쓰질 못해서 마음이 아팠다. 근데 이렇게 좋은 선풍기를 줘서 정말 고맙고 덕분에 이번 여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감사하다는 말씀을 해주었다.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항상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나눔의 손길을 전해 준 네이버 해피빈 후원자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올해 여름은 역대급으로 덥다고 하여 재가센터 어르신들의 안전이 걱정됐는데 덕분에 한시름 놓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23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