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시민정원사 교육생, 버려진 땅에 정원 조성 - 장성읍 반구다리 일원에 황금사철, 그라스, 초화류 등 식재
  • 기사등록 2020-06-28 09:56: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옐로우시티 장성 시민정원사 교육생들이 본격적인 정원 조성에 나섰다.

 

장성군은 26일 시민정원사 교육생들이 장성읍 반구다리 회전교차로 인근의 방치된 땅에 꽃과 나무를 심었다고 밝혔다.

 

해당 공간은 약 57㎡(17평) 정도 규모로, 무분별하게 자라난 잡풀과 적치된 폐기물들이 가득했다.

 

교육생들은 이곳의 환경을 정비한 뒤 황금사철, 말채, 남천 등의 관목과 그라스(팜파스 그라스, 납작 보리사초, 스크령), 다년생 초화류(목마가렛, 가우라) 등을 식재했다. 정원 조성에 참여한 교육생 김모 씨는 “교육 내용을 몸소 실천해볼 수 있어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정원 조성은 장성군이 시행 중인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 육성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군은 지역 곳곳에 자리잡은 소규모 마을정원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시민정원사를 양성하고 있다. 지난 5일 개강한 올해 교육은 월 3~4회씩 5개월간 진행되며, 강의는 현직 정원 전문가가 맡는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시민정원사는 버려진 국토를 향기나는 정원으로 만들어 그 가치를 재창조하는 조경 리더”라면서 “옐로우시티 장성의 아름다운 미래를 거버넌스의 힘으로 함께 그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2022년까지 총 100명의 시민정원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올해 정원은 35명이었으나 참여 문의가 쇄도해 49명이 최종 등록하는 등 주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22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