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립율촌도서관, ‘어린이 전래동화 특화 도서관’으로 ‘새단장’ - 국비 등 15억 들여 내진보강 및 어린이 중심 편의공간으로 리모델링 - VR, AR, 인터랙티브, 크로마키 포토존 등 IT기술을 반영한 체험관 들어서
  • 기사등록 2020-06-18 16:30: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립율촌도서관이 어린이 전래동화 특화 도서관으로 새단장을 마쳤다.

 

    ▲ 어린이 전래동화 특화 도서관으로 새단장을 마친 여수시립율촌도서관 재개관식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참석.


 

여수시에 따르면 18일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율촌면 기관단체장, 주민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율촌도서관 재개관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2005년 개관해 올해로 15년 된 율촌도서관은 내진성능과 노후시설 개선을 위해 국비 15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지난해 10월부터 8개월간 내진보강 및 노후시설 개선과 어린이 중심 편의공간으로 리모델링하고 지난 8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새 단장한 도서관 1층은 전래동화콘텐츠에 VR, AR, 인터랙티브, 크로마키 포토존 IT기술을 반영한 체험관과 자료실이 들어서 다양한 어린이 체험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 어린이 전래동화 특화 도서관으로 새단장을 마친 여수시립율촌도서관 재개관식

 

2층은 일반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자료실, 학습실, 다목적실, 휴게공간으로 조성됐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역민의 숙원사업인 리모델링을 통해 도서관을 지역의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앞으로도 율촌도서관이 책으로 성장하는 공간,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12, 4IT산업이 접목된 전남동부권 최대 규모의 이순신 도서관을 개관하고, 최근 인구가 급증한 소라 죽림지구에 어린이 전용도서관 건립을 추진 중이다. 공공도서관 인프라를 확충하고 복합문화 플랫폼으로 조성해 건강한 문화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17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3~7일 개최
  •  기사 이미지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지정 “구례 화엄사 화엄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