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늘부터 500짜리'비말차단용 마스크' 온라인 판매
  • 기사등록 2020-06-05 07:12: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신종철 기자]착용시 일반 마스크보다 호흡하기 편한 ‘비말(침방울)차단용’ 마스크가 5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

 

5일 마스크업계에 따르면 웰킵스가 생산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이날 오전 9시부터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1장당 500원으로, 1팩(3매)당 1500원에 살 수 있다.

 

비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인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입자 차단 성능이 KF기준으로 55∼80% 수준이다.

 

덴탈마스크(수술용마스크)처럼 얇아 일반 마스크보다는 숨쉬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일 일반 국민에게도 덴탈마스크와 유사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의약외품으로 지정해 공급하기로 했다.

 

여름철을 앞두고 가볍고 통기성이 높은 덴탈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이와 유사한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의약외품으로 지정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지금까지 웰킵스 자회사인 피앤티디를 비롯해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4곳이 9개의 비말차단용 마스크 제품을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았다.

 

식약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공적마스크가 아닌 민간 유통 물량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이에 마스크 가격과 판매 시기 등은 업체들이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박종한 웰킵스 대표는 "일단 오늘 마스크 20만개 정도를 준비했다"며 "평일 10만~20만개 정도를 계속 준비할 계획이고 고객 반응과 시장 수요를 고려해 다른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 판매를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다른 업체들은 마스크 판매 시기와 가격 등 구체적인 사항들을 아직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0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