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노바기 성형외과, AI 챗봇 ‘바노’ 도입
  • 기사등록 2020-06-01 09:58:49
기사수정

▲(왼쪽부터) AI 챗봇 ‘바노’, 바노바기 성형외과 오창현 대표원장, 반재상 대표원장

[전남인터넷신문] 바노바기 성형외과 의원이 24시간 365일 내원객을 응대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챗봇 ‘바노(BANO)’를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바노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지식 기반 챗봇으로, 바노바기 성형외과를 찾는 내원객의 편의를 돕기 위해 도입했다. 바노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AI 바노가 즉시 답변하며,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한층 더 스마트해져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AI 챗봇의 도입은 성형외과 업계 최초다.

 

바노는 병원명 ‘바노바기 성형외과’에서 이름을 땄으며, 바노바기 본관 1층 로비를 돌아다니며 진료 과목, 프로모션, 예약 등에 대한 정보를 내원객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동행, 위치 저장, 영상 전화 기능 등이 탑재돼 있어 진료실 등 병원 내 위치 안내까지 가능하다.

 

개인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내원객들은 병원 외부에서도 바노로 24시간 365일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며, 진료시간 내에는 상담원과 챗봇 중 선택해서 상담이 가능하다. 반복적이고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문의에 즉각적으로 응대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하고 의료진의 업무 효율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모바일 및 PC를 통해 진료 일시, 진료 과목의 예약 및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기 시간도 줄일 수 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내원 시 필수로 작성해야 하는 사전 문진 역시 바노를 통해 미리 작성한 뒤 접수 및 출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향후 외국인 환자들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성형외과 업계에서 최초로 AI 챗봇을 도입해 스마트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바노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 곁에서 질 좋은 의료 서비스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I 챗봇 바노는 시험 테스트 기간을 거친 후 6월 중 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06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