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말산업고, 제1호 현장실습 2명 확정 - 말산업 청년인턴 취업지원사업 2명 확정
  • 기사등록 2020-05-29 15:56: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이성 기자]한국말산업고(교장 김경희)는 2020년 제1호 현장실습생을 6월 1일자로 내보내게 되었다.

 

이는 경기도가 말산업 관련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층에 실무경험과 기회를 제공하는 말산업 청년인턴 취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말산업고등학교 학생 2명이 지원하여 2명 모두 선발되었다.

 

한국말산업고는 이 사업을 통해 용인포니클럽과 미사리승마클럽과 5월 19일(화) MOU를 체결하고 말산업육성과 학생 2명을 마필조련, 마필사육, 교관 분야에 인턴 채용과 우수하게 인턴을 마칠 시 정규직 채용을 약정했다.

 

한국말산업고는 농업계열의 특성화고로 말산업육성과를 운영하며 바른 인성 함양과 전공분야의 실무 능력을 갖춘 말산업 영마이스터 육성을 위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활동, 글로벌 현장체험학습 운영 등을 통한 학력 향상과 학생 중심 동아리활동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특기와 직무능력을 신장시키고 있다.

 

이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말관련 이론 지식 및 마필관리와 기승술을 현장에서 적용하고 숙련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김경희 교장은 학생들이 코로나19의 어려움은 있지만 우수사업에 선발되어 기쁘고 모쪼록 건강관리와 함께 성실하고 인성 좋은 직업인으로 거듭나는 기회가 되길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05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