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 경제 살리는 기지개, ‘안전한 마켓’ 개최 - 5월 30일 철저한 방역 속 조곡동 동천변 일대에서 오픈
  • 기사등록 2020-05-27 11:25: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우 기자] 순천시아랫장 지역선도형시장 육성사업단(대표 황형하)이 주관하고 유익한마켓(대표 양진아)이 주최하며, 길바이오(대표 정재락)와 코네티브 씨(대표 이종현)가 협력하며, 순천시 도시재생과가 장소를 협조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기획됐다.

안전한 마켓은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액세서리와 디자인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하는 ‘창작자존’ △즉석 크레페와 비건 디저트 등을 판매하는 ‘먹거리존’ △도자기 소품 등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존’과 △근사한 공연이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존’ 등 총 4개 구역으로 운영된다. 순천·여수·구례·광양 지역에서 참가한 다양한 분야의 판매자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다.

순천시아랫장 지역선도형시장 육성사업단은 신선한 농산물과 알짜배기 실용품 등을 안내하는 △순자씨 꾸러미존을 통해 현재 시장의 모습을 구현한 작은 아랫장을 펼칠 예정이다.

사업단 이아름 기획팀장은 “여러모로 혼란스러운 코로나19 영향 속에서도 합리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행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코자 이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더불어 44년 동안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제자리를 지키며 함께 살아가고 있는 우리 시장을 작게나마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행사장 인근에 위치한 봉쥬르정글, 유익한 상점과 공간을 연결해 관람객들의 자연스런 분산을 유도하고, 보다 알찬 볼거리와 즐거움을 느끼도록 기획했다. 콘텐츠 공간 봉쥬르정글에선 동천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 세트를 대여하며, 자수 및 퀼트 소품 판매와 더불어 수제비누 만들기,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등의 체험 공간을 함께 운영한다.

사회적으로 유익한 가치가 담긴 제품을 판매하는 유익한 상점은 한옥 뒷마당에서 수제햇차와 다식을 판매, 관람객들에게 진정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특히 코로나19의 철저한 대비를 위해 행사 전후로 주변을 소독하고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는 것은 물론, 한 방향 관람으로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현금 대신 모바일 페이나 계좌이체를 독려하여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유익한 마켓 양진아 대표는 “코로나19로 지역 경제는 물론 지역민들의 일상까지 경직된 느낌을 받는다. 여전히 생활 속 거리두기는 필요하지만 마음까지 멀어지진 않았으면 해서 지역 내 소규모 창작자들의 활동을 독려하고 주민들과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모두가 기지개를 켜고 다시 활기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익한 마켓은 매회 주제가 있는 프리마켓으로 지역의 창작자를 발굴하고 판로를 확장하는 참신한 시도로 호평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04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치평개발, 코로나19 위기 극복 후원금 기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 하늘에 열린 애플수박 1인 가구에 최고
  •  기사 이미지 함평엑스포공원, 촉촉이 젖은 수련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