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대한적십자사봉사회, ‘사랑의 빵 나눔터’ 운영 - 복지시설 ‧ 독거노인에 빵 전달…나눔사랑 실천으로 코로나 19 위기 극복 …
  • 기사등록 2020-05-26 16:44: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김연숙 회장을 비롯한 회원 13명은 지난 5월 24일 자신들이 직접 머핀빵 1,300개를 만들어 관내 사회복지시설 5개소와 홀로 어르신 65가정을 직접 방문해 '사랑의 빵'을 나누며 안부를 살피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빵 만들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이하사진/고흥적십자봉사회 제공)

이번 사랑의 빵 나누기 봉사활동은 코로나19 위기로 인한 소외감을 느낄 외로운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넣어 드리는 것은 물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기 위해 추진됐다.

 


회원들은 자신들이 직접 만든 머핀빵과 다과류를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집안팎 정리정돈을 도와드리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고흥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박은정 회원은 “지역내 어렵고 외로운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나눌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랑의 빵을 나눠드리며 안부를 살피고 있다

김연숙 회장은 “매년 소외계층과 독거노인 돌보기, 재활용품 수집, 사랑의 빵 나눔 등의 봉사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지역사회 내 소외 이웃의 안전과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봉사 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0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하늘에 열린 애플수박 1인 가구에 최고
  •  기사 이미지 함평엑스포공원, 촉촉이 젖은 수련
  •  기사 이미지 옐로우시티 장성 “노랗게 노랗게 물들었네”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