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25일부터 마을회관 ‧ 경로당 전면 개방, 운영 정상화 - 송귀근 군수 경로당 방문격려, 감염병 예방 대응에 총력 다짐
  • 기사등록 2020-05-25 14:23: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그동안 휴관했던 관내 마을회관 515개소와 경로당 640개소를 25일부터 전면 개방했다.

 

송귀근 군수가 회관과 경로당을 방문해 안부를 살피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군은 정부방역방침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방역체계로 전환되는 시점인 지난 13일부터 마을회관과 경로당 개방을 검토했으나, 이태원클럽발 감염확산으로, 개방일자에 대한 심도있고 세심한 검토를 거쳐 21일 일부사회복지시설의 운영을 시작으로 25일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전면개방해 지역 어르신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했다.

 


또한 그동안 마을회관과 경로당 운영 재개에 맞춰 마을 어르신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손소독제,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사전에 배부했으며, 홍보물 부착, 방역지침 안내, 시설관리 책임자 지정, 비상연락망 체계를 유지하는 등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왔다.

 

송귀근 군수는 25일 고흥‧점암‧포두 분회경로당 3개소를 우선 방문해 그동안 코로나 19로 답답해하셨던 어르신들을 위로․격려하면서 “우리군은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코로나 19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으나, 경로당의 경우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방역소독에 철저를 기하고, 어르신들의 감염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지역 내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앞으로 상황 종료 시 까지 시설별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하고, 감염병 방지를 위한 대응태세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신속하고 능동적인 대처방침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0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하늘에 열린 애플수박 1인 가구에 최고
  •  기사 이미지 함평엑스포공원, 촉촉이 젖은 수련
  •  기사 이미지 옐로우시티 장성 “노랗게 노랗게 물들었네”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