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약사회’, 회원들의 마음 담아 ‘1040만 원 기탁’ -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 주민 응원, 관내 약국 59개소 자발적 모금 참여
  • 기사등록 2020-05-24 10:22: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약사회(회장 김현욱)가 코로나19로 힘든 지역주민의 고통 분담을 위해 나섰다.

 

    ▲ 여수시약사회 김현욱 회장이 시장실을 찾아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1040만 원의 후원증서를 전달
 

여수시(시장 권오봉)에 따르면 지난 21일 여수시약사회 김현욱 회장이 시장실을 찾아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1040만 원의 후원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금은 평소 약국을 운영하며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 의지를 가졌던 회원들이 코로나19 발생으로 계기로 동참했으며 59개소 약국의 약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시는 후원금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코로나19 발생으로 어려움을 받고 있는 저소득 주민과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할 예정이다.

 

김현욱 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지역주민을 위한 의료봉사는 당연한 것이며, 약사회 회원들의 마음을 전달하는 또 다른 방법의 실천으로 후원금을 모았다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해 지속적인 심을 갖고 봉사를 실천하는 약사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오봉 여수시장은 약국의 체계적이고 발 빠른 대응이 금번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큰 도움이 되었다최일선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고 고생이 많았을 약사와 직원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의료복지에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리며, 주신 후원금은 어려운 분들에게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약사회는 약물오남용 예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약물다량복용자 대상 단체 또는 개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명절 연휴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하고, 외국인노동자와 어르신을 대상으로 상비약품 배부활동 등 지속적인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02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3~7일 개최
  •  기사 이미지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지정 “구례 화엄사 화엄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