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학생연합회, 학생자치네트워크 ON - 고흥교육청 초·중 학생연합회, 교육장과 줌(Zoom) 화상회의 실시
  • 기사등록 2020-05-22 17:40: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5월 21일 목요일 각 학생대표로 로 구성된 학생연합회 학생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줌(Zoom)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정길주 교육장이 학생대표들과 화상을 통한 대화를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날 화상회의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학생연합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1차 정기회의(줌 화상회의)의 등교 소식과 온라인 수업 상황 공유에 이은 학생 대표와 교육장과의 대화의 자리를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 19로 인해 등교 개학 시기가 미뤄짐에 따라 학생연합회 학생들을 대면할 수 없어 이뤄진 이번 화상회의는 학생대표들과 교육장의 온라인 만남을 통한 소통의 자리임과 동시에, 학생대표로써 느끼고 있는 교육 현장에 대한 건의 사항을 교육장님께 생생히 전함으로써 교육 공동체의 한 주체로 당당히 목소리를 내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니터에 비춰진 화상회의 중인 학생대표들


고흥교육지원청 온라인 학생연합회는 학생대표의 목소리를 통해 학생자치회 구성 현황과 학교 소식을 전하고,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료를 공유(퍼나르기)하는 사이버 캠페인을 펼치는 등 온라인 자치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지난 18일에는 5·18 40주년을 기념해 해당 홈페이지의 ‘사이버 참배 추모글 남기기’에 참여하는 등 실천하는 학생자치 네트워크를 만들었다.

 


고흥 관내 학생자치 컨설턴트인 안동철(녹동초)교사와 정규동(도화중)교사는 “학생연합회 활동을 통해 학생자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와 지원청의 적극적인 디딤돌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학교지원센터 생활인권팀 관계자는 “앞으로 학생연합회 대표들을 대상으로 학생자치 퍼실리테이션 과정과 스포츠 평화 캠프를 통한 평화 리더 양성을 위해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0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인천시 특사경, 원산지 및 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업체 적발
  •  기사 이미지 여수시, 섬 발전협의회서 2026섬박람회 개최지지 공동성명 받아
  •  기사 이미지 장성 황룡강 서삼교 ‘노란장미터널’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