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모님과 함께하는 광주 서구 열린어린이집 인기
  • 기사등록 2020-05-18 12:52: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광주 서구 화정2동 힐스테이트키즈랜드 어린이집(원장 오현숙)은 체계적인 우수보육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부모.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개방형 열린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어 인기가 높다.

 

특별히 신입원아 적응기간에는 어린이집에 처음다니는 영아들이 부모님과 함께 어린이집 생활을 하며 어린이집에 편안하고 안정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적응기간을 영아들 개별 특성에 맞추어 최대한 배려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하며 도와준다.

 

부모의 자발적인 참여로 자체적으로 구성된 부모 모니터링단을 매달 운영하고 있다. 모니터링단은 영아들의 급,간식과 위생.건강.안전등을 체크하며 어린이집 원생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 할수 있도록 점검한다. 점검후 부족한 부분은 교직원과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의와 도움으로 보완이 이루어 지고 있어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높다.

 

부모님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는 행사와 견학활동등 부모님과 함께 참여하는 활동에서도 이루어진다. 이곳에 근무하는 보육교직원은 타 어린이집에 비해 근무 만족도가 매우높다. 정부의 보육체계 변화와 오현숙원장의 운영마인드가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현숙원장은 힐스테이트키즈랜드어린이집이 우수보육시설로 미래를 이끌어나갈 영아들의 자림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부모,지역사회,어린이집이 함께 협력하여 영유아 보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9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하늘에 열린 애플수박 1인 가구에 최고
  •  기사 이미지 함평엑스포공원, 촉촉이 젖은 수련
  •  기사 이미지 옐로우시티 장성 “노랗게 노랗게 물들었네”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