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공무원 해외직무연수비 삭감, 긴급재난지원금 등 활용 -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3억 5천 5백만 원 삭감
  • 기사등록 2020-05-14 14:20: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완도군(군수 신우철)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2020년도 공무원 해외 직무 연수비 예산 3억 5천 5백만 원을 삭감하기로 했다.

 

군에서는 매년 공무원을 대상으로 선진 행정 및 시책 등을 벤치마킹하여 군정에 반영하고자 해외 직무 연수를 실시하여 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세에 있고, 특히 군에서는 각종 축제나 단체 행사 등을 취소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완도군은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완주), 공공연대노동조합완도군지부(지부장 임보은)와 협의하여 해외 직무 연수비를 삭감하기로 결정했다.

 

삭감된 예산은 소상공인 공공요금, 코로나19 피해 농·어업인 경영자금, 긴급재난금 등에 쓰일 예정이다.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 김완주 위원장은 “공무원 해외 직무 연수비 삭감에 전 공무원이 뜻을 같이 해준 것에 대해 감사함을 표하고, 코로나19로 인한 국가 위기 재난상황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의 고통을 분담하는 것이 먼저이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평온했던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95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담양 대나무숲에 나타난 ‘버섯의 여왕’ 망태버섯의 아름다운 자태
  •  기사 이미지 (유)치평개발, 코로나19 위기 극복 후원금 기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 하늘에 열린 애플수박 1인 가구에 최고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