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긴급돌봄 지원 - 임시휴관에 따른 급식 공백 해소를 위한 지원 실시
  • 기사등록 2020-04-08 14:53: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장성군청소년수련관(김상룡 관장)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누르미르’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관으로 급식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참여 청소년 가정에 다양한 지원 물품을 전달했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누르미르’는 휴관일부터 참여 청소년의 건강상태 및 위기상황 파악 등을 유선상으로 확인하고 대체식품으로 즉석밥, 라면, 반찬 등을 지원하며 급식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활동으로 ‘코로나 삼행시 짓기’, ‘콩나물 키우기 및 요리 활동’ 등을 함께 진행하며 청소년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김상룡 관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화될 때까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돌봄을 실시하여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장성군(군수 유두석)에서 주최하는 사업으로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질 향상을 위해 평일 오후 1시 ~ 9시, 수련관 내에서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자기주도학습 및 교과지도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과 급식 및 건강관리, 상담 등 생활지원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장성군청소년수련관(방과후아카데미 팀  T.061-817-1318)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7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