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코로나19 대응 지역고용 특별지원사업 시행 - 무급휴직근로자, 특고·프리랜서 등 월 최대 50만원 지원
  • 기사등록 2020-04-08 14:49: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근로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등 특별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지원사업은 지난 2월 23일 국가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 '심각' 단계 격상 이후 무급휴직 근로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프리랜서 등을 대상으로 하며, 1인당 일 2만5천원 월 최대 50만원을 2개월 지원한다.


사업장 참여요건은 코로나19로 인해 조업이 전면 또는 부분 중단된 사업장으로 영업일 중 5일 이상 무급휴직을 실시한 100인 미만 사업장의 고용보험에 가입된 무급휴직 근로자가 지원 대상이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프리랜서(△보험설계사, 대리운전기사, 학습지교사, 여가 및 관광서비스종사원, 방과후교사 등) 지원은 대면서비스가 어려워진 직종에 종사하는 고용보험 미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금액은 무급휴직근로자 지원과 동일하지만 단,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해당 근로자를 우선 지원한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프리랜서 등 신청요건은 신청일 전 3개월 동안 용역계약서, 위촉서류, 소득금액증명원 등을 통해 근로사실이 객관적으로 확인 가능하고 고용보험에 미가입한 근로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상자는 신청서를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20. 4. 6. ~ 8. 10.까지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7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