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공무원 성과상여금 30%,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쓴다! - 성과상여금, 완도사랑상품권 구입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0-04-06 10:42: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재천 기자]완도군과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일 상반기 공무원 성과상여금 중 30%를 완도사랑상품권으로 구입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개인이 받는 성과상여금의 30%를 자율적으로 완도사랑상품권으로 구매한다는 내용이다.


구매 예상 금액은 약 3억 원으로 관내 사용 시 지역 상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완도군 공무원들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매주 금요일 점심식사 시 구내식당 대신 관내 식당 이용하기 및 맞춤형 복지카드 관내에서 사용하기, 전통시장 장보기 운동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완도군은 완도사랑상품권의 구매 한도를 코로나19 사태 종료 시까지 개인 월 50만원에서 80만원, 법인 반기 500만원에서 800만원까지 상향한 바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군 전 공직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면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소상공인 신용 대출금의 이자와 보증료 전액 지원, 상·하수도 요금 50% 감면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완주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은 “코로나19로 지역 경제가 침체되는 등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완도군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완도군에서 발행하고 있는 완도사랑상품권은 가맹점으로 등록한 완도 지역 마트, 학원, 음식점, 미용실, 편의점 등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7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