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동구, 동명동 카페거리 방역 - 동명공동체상생협의회 ‘청정 동명동’ 100여 곳 방역
  • 기사등록 2020-04-01 20:50: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동명공동체상생협의회(회장 최복현)와 함께 지난 1일 동명동 카페거리와 입점 상가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소독을 진행했다.

 

방역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문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다시 찾는 동명동 카페거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동명동 상가 1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상가 바닥과 상가입구 손잡이 등을 집중적으로 소독했다.

 

또한 각 상가를 방문해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와 상시적인 자가방역 협조를 요청하고 수시로 자체소독할 수 있도록 손 세정제과 살균제를 배부했다.

 

최복현 동명공동체상생협의회 회장은 동명동 거리와 상가의 대대적인 소독으로 더욱 청결하게 상가를 관리해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동명동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동명동 카페거리 방문객이 급감하고 있는 힘든 시기임에도 자발적으로 나서주신 동명공동체상생협의회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각계각층의 자발적인 협조로 이 위기상황을 반드시 극복해낼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동명공동체상생협의회는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임차인을 돕기 위해 착한임대료 인하운동에 동참하고 있으며, 아울러 지속적으로 임대료 인하에 참여할 건물주를 찾는 착한 건물주프로젝트를 함께 진행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70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