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당노인복지관, 전라남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코로나19 생필품 세트 지원
  • 기사등록 2020-04-01 19:01: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지난 3월 31일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전라남도 및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안전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어르신 356여명에게 긴급하게 생필품세트를 지원하였다.

 
이번 지원은 대한적십자사 목포지구협의회 한정애회장외 2명의 봉사관이 하당노인복지관을 직접 방문하여 목포지역 취약어르신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생활지원사에게 전해졌다. 전달된 생필품 세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80세이상 취약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책의 하나로 전달되었다.

 
하당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 국가 감염병 위기경보 최상위 단계인 ‘심각’ 수준이 한 달 이상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도 어르신의 결식을 우려한 대응책으로 도시락, 밑반찬 배달에 관장 이하 전 직원이 섬김의 마음으로 나서고 있으며, 감염병 예방을 위한 노력으로 면마스크, 손세정제 등을 긴급하게 공급하여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당일 전달된 생필품세트를 받아 든 한사랑(가명, 88세, 부주동 거주) 어르신은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사기위해 몇 군데 약국을 다녀 봐도 구하기 힘들었는데 저번에는 마스크도 챙겨주더니 오늘은 생활하면서 꼭 필요한 생필품까지 가져다 줘 고맙다”며 귀하게 쓰겠다고 감사함을 전하셨다.

 
신성화관장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고립감, 소외감, 피로감에 불안해하는 어르신들에게 봉사헌신의 마음으로 함께해준 전라남도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 지사에 감사하며, 지금처럼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함께하면 극복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앞으로도 재난극복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7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