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양경찰교육원 교육생, 실습 현장에서 맹활약 - 익수자 구조와 화재진압, 사고 보행자 보호까지 해·육상 불문
  • 기사등록 2020-03-30 22:31: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양경찰교육원(원장 고명석)에서 기본교육훈련을 받고 전국 각지에서 실습한 신임교육생들이 익수자 구조와 선박화재 진압, 교통사고 피해자 보호 등 바다와 육지를 가리지 않는 활약으로 주목받고 있다.


30일 해양경찰교육원에 따르면 지난해 6월 입교한 238기 신임경찰 교육생 450여 명은 지난 1월 초 전국 19개 해양경찰서 경비함정과 파출소 등 최일선 현장에 배치돼 최근까지 3개월 가량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이 가운데 포항해양경찰서에서 실습한 박초원(28) 순경은 지난 3월 1일 오전 8시경 경북 경주시 감포항 인근 해상에서 선원들이 그물을 끌어 올리다 배가 뒤집혀 바다에 빠졌다는 신고를 받자마자 곧바로 출동해 2명을 구조했다.


박 순경은 또 같은 달 23일 오후 10시 50분경 감포항에 정박한 어선(9.77톤)에서 불이 나자 소방차량이 도착하기 전에 소지한 소화기로 신속히 초동진화에 나서 불길이 다른 어선으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


이에 앞서 완도해경에 배치된 김성진(24) 순경은 지난 2월 3일 오후 3시 52분경 전남 장흥군 회진항 인근 바다에 빠진 80대 여성을 발견하고 직접 구조에 나서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목숨을 구했다.


아울러 목포해경 윤태근(31) 순경은 외박기간인 지난해 9월 15일 오전 8시경 전남 목포시 북항로 한 횡단보도에서 버스가 보행자를 친 사고를 목격하고 119에 신고하는 한편 구급차가 도착할 때까지 의식을 확인하는 등 피해자를 보호했다.


고명석 교육원장은 “이들에게는 지난 27일 졸업에 즈음해 명예·용기·헌신상 등 특별상을 수여해 격려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해양경찰관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6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