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서울시‧화성시 등에 면역력 좋은 전복 1.5톤 보내 - 먹기 편한 ‘순살 찜 전복’ 1만 1천명에게 제공
  • 기사등록 2020-03-25 16:26: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완도군 전복 양식 어민들(한국전복산업연합회, 완도군전복생산자협회 등)과 수산 관련 단체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된 ‘다 함께 극복합시다! 코로나19 완도 수산물 보내기 캠페인’이 지난 12일에 이어 25일에도 전개됐다.


완도군은 지난 12일 질병관리본부와 대구와 경북 지역에 원기회복과 면역력에 좋은 전복 440kg를 보냈으며, 25일에는 우호 교류 및 자매결연을 맺은 서울시와 경기도 화성시에 먹기 편하게 가공된 ‘순살 찜 전복’을 보냈다.


서울특별시에는 1만 명(1인 2마리)이 먹을 수 있는 1,330kg의 순살 찜 전복을 보냈으며, 화성시에 보낸 전복은 130kg으로 1천명이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전복은 코로나19 대응으로 노고가 많은 지정 병원 및 선별진료소, 자원 봉사자, 파견 인력 등을 위한 식사에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에도 2차로 활 전복 40㎏를 보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확산으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 지역을 위한 완도군 기업의 물품 기부도 이어졌다.


주)해림후코이단에서 항암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후코이단(미역 추출물) 1천 박스(5천만 원 상당)를, 흥일식품에서 김 스낵을 기부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신 우리 군 전복 양식 어민들과 관련 단체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한데 힘을 모아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윤 완도군전복생산자협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것이다.”며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담아 보낸 완도 전복을 드시고 힘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일 1차로 전복을 보낸 후, 대구․경북지역 의사회에서는 “코로나19와 전력을 다 해 싸우느라 경황이 없는 가운데 귀한 전복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리며, 완도군민들이 정성 가득 담아 보내주신 전복으로 자원봉사회원들과 몸보신을 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해왔다.


한편 완도군 전 공무원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산시민을 위한 모금 활동을 전개, 해조류 쌀국수 12,000개를 구입하여 전달하였으며, 자매결연을 맺은 천안시에 톳 진액과 해조류 쌀국수를 보내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일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64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울 벚꽃 개화
  •  기사 이미지 하얀 목련이 필때면...
  •  기사 이미지 산수유, 장성 황룡강의 봄을 노랗게 물들이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