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교육지원청,‘ 보따리로 이어주는 학습지원’ 호평 - 개학 3차 연기에 따른 가정학습 방법 안내
  • 기사등록 2020-03-25 12:04: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3차 휴업 연장에 따른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정학습과 개학 후 교실수업이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가정학습 보따리’&‘나의 열매 보따리’에 대해 안내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가정학습 방법 안내는 개학 3차 연기에 따른 특단의 조치로 가정별 PC 구비 정도가 낮아 온라인 학습에만 의존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지역 사정을 고려하여 학력 저하를 방지하고 가정학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실시했다.


‘가정학습 보따리’&‘나의 열매 보따리’는 2주간의 가정학습이 개학 이후 교실수업과 연계 운영되고 학생별 가정학습에 대해 담임교사가 수시로 피드백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다.


‘가정학습 보따리’전달은 강진군내 혁신학교인 계산초와 군동초를 주축으로 여러 학교가 참여하고 있으며, 학교버스를 이용해 담임교사가 마을 입구에서 보따리를 전달하거나 학부모가 학교 교문에서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담임교사가 학생에게 전달하는‘가정학습 보따리’에는 ▲2주간 활동시간표 및 스티커 기록지 ▲ 담임교사가 제작한 교과별 학습자료 ▲한 학기 한 권 읽기에 필요한 책과 독후활동지 ▲체력 증진을 위한 줄넘기 ▲조부모 및 코로나19 대응에 온힘을 기울이는 의료인에게 감사 및 응원 편지쓰기 자료 ▲가족과 함께하는 집안일 실천하기 자료 ▲보따리의 반가움을 주는 과자류 등이 담겨 있다.


이외에도‘먼저 실천하는 우리 반 특색 교육활동’,‘미리 알고 가는 학년별 현장체험학습 운영’에 관한 자료를 제공하여 수업일수 감축에 따른 시수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다.‘나의 열매 보따리’는 담임교사가 제공한 학습 자료를 공부한 후 담임교사의 피드백을 받기 위한 개인별 산출물 꾸러미로 직접 제출하거나 온라인 학습방 등에 올릴 수 있다.
 

군동초 김그린 선생님은“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온라인 학습지원을 했으나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어 고심하던 중에 강진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한 아이디어는 학생의 학습결손을 방지하고 개학 후 교실수업과 연계할 수 있는 방법이어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보람 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강진교육지원청에서는 1차 개학 연기 때부터 담임교사에 의한 학생 일일 학습지도, e-학습터, 위두랑 등을 통한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는 한편, 태블릿 PC 대여, 원어민 교사와의 화상 영어 학습에 대해서도 학교에 안내하는 등 적극적인 학교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6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