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인규 나주시장, 시의회와 정책간담회 - 김선용 시의회의장, 상임위원장 참석 - 시정 주요 현안 추진 관련 시의회의 적극적 관심, 협조 요청
  • 기사등록 2020-03-20 19:42: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시장 강인규)는 20일 오후 5시 시청 이화실에서 시의회(의장 김선용)와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간담회를 갖고 시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강인규 시장의 긴급 제안으로 집행부 주요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시의회의 공감대 형성과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하고자 마련됐으며 김선용 시의회의장, 허영우, 김영덕, 강영록 각 상임위원장이 참석했다.


강인규 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사회 전반에 걸쳐 어려움이 크지만 집행부와 시의회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치면 오늘의 위기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오로지 시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시의회가 하나 된 원팀 정신으로 적극 협조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12만 시민과의 약속인 호남의 중심 도시 나주 건설과 나주발전시즌2의 실현을 위해 이제는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며 “예산집행과 제도 시행을 뒷받침하는 시의회의 동반자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주혁신산업단지 보증채무 부담행위 연장 △구)나주극장 건물 및 부지매입 △금성산 도립공원 지정 추진 △4세대 원형방사광가속기 사업 유치 등 시정 핵심 현안에 대한 시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다.


김선용 의장은 “집행부와 시의회가 나주발전을 위한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이번 정책간담회가 상호 의견차를 줄이고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집행부와 의회가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하는 소통과 협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정책간담회를 수시로 가질 계획”이라며 “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의회와의 긴밀한 공조체계 유지에 힘써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61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