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평통 전남회의, 북한이탈주민 자녀 장학금 전달 - 중·고․대학생 42명, 6천 1백만원 지급
  • 기사등록 2020-02-24 14:16: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부의장 한상원)는 24일 전남도청에서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은 전라남도와 민주평통 등 22개 기관 단체가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 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전남도내 북한이탈주민 자녀 42명(중학생 15, 고등학생 8, 대학생 19)에게 총 6천 1백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장학금은 기관별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3천만원 ▲민주평통전남지역회의 한상원 부의장 2천 1백만원 ▲새천년종합건설 1천만원을 출연했다.

 

이날 민주평통 한상원 부의장은 “같은 민족이자 우리 이웃인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대한민국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병호 행정부지사는 “어려운 여건에도 지역에 관심을 갖고 뜻깊은 자리를 마련한 한상원 부의장을 비롯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새천년종합건설 대표께 감사드린다”며 “전남도와 지역사회가 든든한 울타리가 돼 북한이탈주민 자녀들이 꿈과 희망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통령 직속 통일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는 국·내외 1만 9천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이중 전남도 소속 자문위원은 1천 110명(전체 대비 5.8%)으로 통일 분야 포럼과 원탁회의 등을 통해 도민들의 통일 의지와 역량을 결집하고,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취업·의료지원 등을 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40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