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도해해상국립공원‘코로나19’감염 예방 활동 총력 -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 대상 감염예방 캠페인 운영
  • 기사등록 2020-02-22 09:39: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재천 기자]국립공원공단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소장 이천규)는 최근 유행중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이하 코로나 19) 확산에 대비해, 공원구역을 찾는 탐방객 및 지역주민 안전을 위한 선제적 예방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도서지역 방문 탐방객 및 지역주민의 안전 확보와 대응을 위한 활동으로 지난 11일 지역 보건소(신안군 홍도 보건지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비상연락체계 유지 및 상황발생 시 공동 대응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였다.

 

예방 홍보를 위한 활동으로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내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 예방 행동 수칙 게시 및 마스크 배부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다도해를 이용하는 유일한 교통수단이 선박이기 때문에, 여객선터미널 등을 중심으로 집중 예방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내부적으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자체 대응지침을 수립하고, 직원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세정제 등 예방 물품 배치를 통해 민원인 대상 예방활동 강화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이영규 탐방시설과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소독 및 개인 위생장비 착용에 주의 해 주시길 바란다.”며, 지역 내 확산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 예방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감염병이 의심될 경우 관할보건소(지역번호+120) 또는 콜센터(1339)로 연락하면 초기 대응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3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담양 용마루길, 코로나19로 답답해진 마음 뻥 뚫리는 풍경
  •  기사 이미지 서울 벚꽃 개화
  •  기사 이미지 하얀 목련이 필때면...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