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신청하세요 - 광주시, 시민 대상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연중 무료 실시
  • 기사등록 2020-02-18 14:42: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주광역시는 ‘2020년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사업을 연중 실시한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성폭력과 가정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 사업으로, 전문 강사가 찾아가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각급 학교와 공공기관 등 의무교육 대상을 제외한 일반 시민, 민간기업, 사회복지시설, 문화·예술·스포츠계 희망 단체, 학부모, 소상공인 등 교육 희망자는 누구나(1회 20명 이상)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은 연간 245회에 걸쳐 광주 전역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성폭력과 가정폭력 특성과 주요 사례, 대처 방법을 알려주고, 교육 대상의 특성과 차이에 따라 교육을 추진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

 

교육 문의와 신청은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지원 기관인 광주여성재단(062-670-0537, 1661-6005)으로 하면 된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과장은 “광주시는 지난해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지원 기관 18곳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며 “올해도 교육 사각지대의 교육 대상을 적극 발굴하고 예방교육에 내실을 기해 폭력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여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방위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여성폭력방지위원회를 구성·운영해 시·경찰서·상담기관 간 가정폭력 대응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역안전망을 촘촘히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35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