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2020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모집
  • 기사등록 2020-02-17 16:21: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원장 강장만)은 오는 3월 2일부터 3월 10일까지 2020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 규정에 의거하여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에 청소년들이 직접 자문, 평가에 참여하여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 반영을 돕는‘청소년참여기구’다

 

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은 임기기간 동안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분기별 정기모임 및 회의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대외활동 및 행사 기획 등 청소년 개인의 사회적 역량을 높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게 된다.

 

또한 청소년운영위원에게는 위촉장을 발급하며 활동에 따른 봉사활동 인증, 활동예산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강장만 원장은“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소년운영위원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자율적이고 주도적인 참여를 이끌어내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년 내내 푸른 난대숲과 국내 최대 동백숲, 땅끝 다도해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 위치한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완도군 군외면 삼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는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2014, 2016, 2018년 3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아 도 대표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인정받고 있다.

 

모집안내 및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

(www.jnyc.kr) 또는 061) 554-767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34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