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행사장 사전 소독으로 코로나19 차단 - 자율 방역약품도 배부, 이동형 X-ray·열화상감지카메라 추가 설치
  • 기사등록 2020-02-17 14:11: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해남군(군수 명현관)이 17일부터 군 관련 행사 현장에 대해 사전 실내소독을 실시한다.

 

군은 군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514개소 경로당, 터미널, 공중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순회하며 초미립자 방역소독기를 이용한 분무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군청과 주요관광지, 문화예술회관 등에 대해서도 일제 방역을 실시한 가운데 관내에서 개최되는 군 관련 행사시 행사장소에 대한 사전 소독도 병행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소규모 음식점 등 일제 방역이 어려운 곳은 군민 스스로 자율 방역할 수 있도록 보건소에서 방역 약품을 배정하고 있다. 분무기 등 약품 담을 통을 가져오면 희석비율에 맞게 제조된 방역약품을 배부받을 수 있다.

 

이와함께 선별의료기관인 해남종합병원, 해남우리종합병원에만 설치된 열화상감지카메라도 12일부터는 해남한국병원과 우석병원, 군청 종합민원과와 보건소 민원실 출입구, 버스터미널, 우수영여객선터미널까지 확대되어 이용객에 대한 체온 체크에 들어갔다.

 

발열감시전담반이 체온 확인후 37.5℃이상 발열자인 경우 현장에서 마스크 배부 및 상담을 실시하고 호흡기 증상이나 이상 징후를 보이는 경우, 즉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나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도록 조치하고 있다.

 

또한 보건소 선별진료소 내에 이동형 X-ray 장비를 설치했다.

 

감염증 의심환자의 폐렴 여부 확인에 필수적인 이동형 X-ray 장비를 확보함으로써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도 감염병 환자 관리 대상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대처가 가능해졌다.

 

군 관계자는 외출시 마스크 착용과 함께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발열(37.5도 이상), 기침 등 증상 발생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타(1339) 또는 보건소(531-3745)로 상담 받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3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화사하고 예쁜 봄꽃 사세요”
  •  기사 이미지 담양 용마루길, 코로나19로 답답해진 마음 뻥 뚫리는 풍경
  •  기사 이미지 서울 벚꽃 개화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